배움의 열정! 청주시 평생학습관 어울림 축제 개최 |
- 16~20일 학습발표회, 작품전시회, 체험부스 등 즐길거리 가득- |
청주시평생학습관은 ‘배움의 열정! 함께하는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학습관에서 학습발표회 및 어울림축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한 해 동안 평생학습 강좌에 참여한 수강생 및 학습동아리들의 작품전시와 학습발표회 등 학습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평생학습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생학습 강좌 참여자뿐만 아니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작품전시, 체험부스, 꽃차 시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16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작품전시회에서는 그림, 공예품, 캘리그라피, 의상 등 총 368점이 전시된다.
18일 학습발표회는 청주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을 비롯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익힌 솜씨를 뽐내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뮤지컬, 합창, 악기연주 등 10개팀이 참여한다.
체험부스는 모루트리만들기, 향수만들기, 라탄공예 등 6개소를 운영할 예정이다.
김경숙 청주시평생학습관장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평생학습 수강생들이 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평생학습에 대한 열정을 꾸준히 이어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주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새마을회, 2024 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 |
- 530여명 참석해 사업성과 결산 및 유공자 표창 등 진행 - |
청주시 새마을회(회장 이종화)는 10일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청심관에서 2024 청주시시새마을지도자 대회를 개최했다.
대회에는 이범석 청주시장과 이영신 청주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새마을지도자 5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올 한 해 동안 새마을운동 추진성과를 결산하고 일선에서 헌신 봉사한 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더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 구현을 위한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새마을운동 현장에서 묵묵히 지역공동체 운동을 실천해 온 지도자 개인과 단체에게 표창을 시상했다.
2024 정부 포상은 이종화 청주시새마을회장이 새마을포장, 유향숙 운천신봉동부녀회장이 대통령 표창, 청주시새마을회단체와 신문수 가경동협의회장이 국무총리표창, 김창훈 복대2동협의회장과 이경희 직장협의회 회원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청주시 43개 읍‧면‧동 종합평가 부문에서는 내수읍 등 5개 단체가, 3R 자원재활용 경진대회에는 문의면, 사직1동, 강내면, 오창읍 등 16개 단체, 도지사, 시장, 시의장, 새마을중앙회장, 도회장, 시회장 표창 등 개인 포함 15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범석 시장은 축사에서 “이웃을 위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오신 새마을지도자회 회원여러분께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함께 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화 회장은 “올 한 해 동안 건강하고 행복한 공동체문화조성, 탄소중립실천, 지역공동체 활성화, 글로벌 협력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주시새마을운동이 앞장서왔다”며 “내년에도 함께 새마을, 미래로! 세계로! 라는 힘찬 구호와 함께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하는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