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농촌해설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23일까지 |
- 2월11일~3월12일 교육 실시… 코레일과 농촌체험 프로그램 계획 - |
청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박찬순)는 오는 23일까지 ‘농촌해설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레일과 연계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농촌 해설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촌해설사는 관광객에게 청주 농촌체험 프로그램과 명소를 소개하고 로컬푸드 매장에 방문해 지역 농‧특산물을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교육은 2월 11일부터 3월 12일까지 10회에 걸쳐 총 48시간(이론 32시간, 실습 16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미지 메이킹, 관광객 성향분석 스킬, 스토리텔링, 고객 소통을 위한 실전 해설스킬 등의 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 신청자격은 청주시에 실제 거주하며 건강 및 시간상 제약이 없는 시민이다. 관광 및 봉사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선 선발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이번 달 23일까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알림터에서 교육 공고문을 참고해 메일 또는 방문(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관 소비자 농업팀)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교육을 이수해야만 코레일 연계 농촌체험 프로그램에 해설사로 참여할 수 있다”며 “이번 교육과정과 코레일 연계 농촌체험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