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충주지부, 시민과 함께하는 ‘평화 공감’ 캠페인 펼쳐 -함께 느끼고 나누는 ‘평화 공감’, 시민 마음 잇다 |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충주지부(지부장 이명옥)가 30일 충주 풍물시장에서 ‘평화도시 충주, 평화 공감’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평화를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 더 나아가 평화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동참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10조 38항을 일상적인 단어로 풀어 룰렛에 담아 시민들이 직접 돌리며 평화를 지키는 약속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IWPG의 주요 활동을 소개하고, 여성들이 세계 각지에서 평화를 지키는 주체로 활동하는 모습을 알리며 시민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캡슐 뽑기를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며 즐거움을 더했다. 현장을 찾은 시민들은 “쉽고 재미있게 평화의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행사에 참여한 후원인은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평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평화도시 충주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 및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국제 여성 NGO로 전 세계 122개국에 115개 지부, 800여 개 협력단체와 함께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