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2025년 교육감 지정 학교폭력 가해학생 특별교육기관’본격 운영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효선)는 ‘2025년 교육감 지정 학교폭력 가해학생, 선도교육, 교육활동 침해 특별교육기관’으로 지정돼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학교폭력 특별교육기관은 학교폭력 재발 방지를 목표로 초·중·고 학교폭력 가해 학생 중 학교폭력대책심위원회에서 2회 이상의 특별교육이수 조치를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교육활동을 진행한다.
운영기간은 올해 1월부터 12월까지이며 상담복지센터에서는 학교폭력 가해 학생들에게 상담 및 교육을 제공하고 전문성을 갖춘 특별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보은군청소년복지센터(☎544-1388)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효선 센터장은 “특별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가해 학생의 심리를 이해하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촘촘히 관리할 예정”이라며, “보은교육지원청과 함께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프로그램 개선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사)한국B.B.S.충북연맹보은군지회(회장 권오제)에서 위탁운영되고 있으며 개인상담 및 각종 심리검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 화신이앤지, 보은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원 기탁
화신이앤지(주) 권운태 대표는 3일 보은군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화신이앤지(주)는 지난해 1월에도 경로당에 전달할 400만원 상당의 만두를 기탁하는 등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권운태 대표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추운 겨울 잘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권운태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며 “보내주신 성금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 속리산면 구병리, “저녁을 함께하는 마을”로 매주 화합의 시간 보내
보은군 속리산면 구병리(이장 박희정)는 매주 월, 수, 금 ‘저녁을 함께하는 마을’을 통해 따뜻한 한 끼 식사를 나누며 주민 화합의 시간을 보내 화제이다.
구병리는 인구 77명의 작은 마을로 구병산 산자락에 있어 다른 지역보다 조금 더 일찍 어둠에 잠긴다. 저녁이 되면 마을 최고령 노인부터 마을의 주축인 청년들까지 20여 명의 주민이 삼삼오오 마을회관으로 모여든다.
모여든 사람들로 마을회관이 밝게 빛나면 갓 지은 쌀밥과 정갈한 반찬 그리고 각 가정에서 함께 먹기 위해 챙겨온 과일까지 한데 모아 저녁을 함께 나눠 먹는 시간을 가진다.
박희정 이장은 “바쁜 일과를 마치고 한자리에 모인 주민들께서 오늘 하루 어땠는지 이야기를 나누며 따뜻한 끼 나눠 먹는 모습에 주민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온정을 느낀다”며, “매번 저녁식사 준비를 위해 도와주시는 새마을 부녀회부터 궂은 설거지까지 도맡아 봉사해 주시는 청년회까지 마을주민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고 전했다.
한편, 구병리의 “저녁을 함께하는 마을”은 3월 말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 보은군,“2025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1월 8일부터 실시-4일부터 보도 요청
보은군은 오는 8일부터 22일까지 작목별 핵심 영농기술 보급과 영농 현장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2025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농업기술센터 상록수교육관 및 대회의실에서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주요 교육내용은 군민들이 알아야 할 농정 및 군정 시책과 농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작목별 핵심 영농 기술로 구성된다.
이번 교육은 8일 대추 과정을 시작으로 △9일 고추, 한우 △ 10일 사과, 호두 △13일 벼·콩, 가지 △14일 대추, 마늘 △15일 대추, 양파 △16일 대추, 스마트팜 △17일 고추, 포도 △20일 GAPPLS, 두릅 △21일 복숭아, 양봉 △22일 들깨, 친환경(인증) 등 영농기술, 농영경영 2개 분야, 17과목을 21회에 걸쳐 2,2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부교재로 작목별 재배력을 제공해 농가 영농 활동에 큰 도움을 줄 예정이며, 이번 교육에 기본형 공익직불금 교육은 하지 않는다.
2025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이나 농업에 관심 있는 보은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방문 또는 인력교육팀(540-5741~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은희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통해 2025년 영농계획을 새롭게 설계하고 농업환경 변화에 따른 대응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1월 7일(월) 보은군 동정
△최재형 보은군수=오전 8시 30분 보은군청 소회의실에서 확대간부회의 주재.
=오전 9시 보은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리는 2025년 주요업무 계획보고 주재.
=오후 4시 보은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리는 읍면장회의 주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