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나침반을 깨우다” 후기 청소년 진로탐색 집단상담 ‘나아갈 지도’ 성료 |
-혼자가 아닌 함께였기에 더 의미있었던 진로 탐색의 여정 - |
❍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남진)는 7월 2일(수), 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진로탐색 집단상담 프로그램 ‘나아갈 지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로에 대한 불안과 막연함을 해소하고, 스스로의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번 프로그램은 진로 불안과 혼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자기이해를 바탕으로 진로 방향을 탐색하고, 스스로의 가능성을 설계해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STRONG 직업흥미검사 개별 해석, 강점 탐색 활동, 진로 계획 수립(만다라트 작성) 등으로 구성되었다.
❍ 참여자들은 “진로를 혼자 고민하면서 느꼈던 막막함을 나누며 위로받는 느낌이었다”, “전공과 흥미 사이에서 어떤 선택을 해야 할지 정리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남진 센터장은 “불확실한 미래 앞에서 방향을 고민하는 후기 청소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실질적인 계획을 세워볼 수 있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진로를 스스로 탐색하고 결정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세~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교육 참여 신청 및 센터 이용 안내는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1388cw.or.kr), 전화(043-297-1388), 카카오톡 채널(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페이스북(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인스타그램(@scj_2971388), 청소년전화 1388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